실제로 이 경우는, jboss 서버가 죽지는 않았지만, Eclipse에 설치된 jboos tool이 서버가 죽었다고 판단하는 것이다. 보통의 경우에는 이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데, 발생하는 경우는 주로 설정파일(ex: standalone.xml)을 수정했을 경우이다.
내 경우에는, 원래 설정 파일(ex: standalone.xml)에 로컬서버의 IP가 localhost (혹은 127.0.0.1)로 되어 있는 것을, 내 로컬PC의 공인IP로 바꾸었을 경우에 발생하였다. (어차피 같은 장비이지만 다르게 인식하는 것 같다.)
보통, 서버가 기동되면, 기동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jboss tools의 Overview 화면에서 'Server State Detectors > Startup Poller' 에 지정된 항목이 (JBoss X Manager Server , Web Port ...) 서버의 기동완료를 체크하여 Starting... 상태를 Started로 변경해 주는데, jboss tools에 지정된 IP와 설정파일에 지정된 IP가 다르기 때문에 (로컬IP, 공인IP를 다르게 인식), 서버가 기동 완료된 것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설정파일을 변경해서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1) 설정파일(ex: standalone.xml)에 기록된 로컬서버IP와
(2) jboss tools > Overview > General Information > Host name 에 지정된 로컬서버의 IP를
동일하게 맞춰주어야, jboss tools가 서버 기동이 완료된 것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started 상태로 바꾸어 준다.
Subscribe
Login
0 Comments
Old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