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TA S102 8G USB 메모리를 Windows 7 설치용 부팅가능 USB로 만들기

By | 6월 26, 2014

 
1. ADATA에서 제공하는 OStoGo를 설치하여 작성 시도함.
=> 아예 되지도 않음.. -_-;
 
2. UltraISO를 사용하여 작성 시도
=> 초반에 살짝 에러가 난 후 정상 진행되나, 그 에러가 신경쓰여서 그냥 하지 않기로 함.
 
3.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 사용
=> 별 에러도 없고 잘 진행됨. 테스트해 보니 부팅도 잘 됨.
=> 그냥 이걸로 가자!
 
 
 
※ 참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USB를 만든 후 윈도우 부팅 설치 USB가 아닌 일반 자료 기록용 USB로 되돌리려고 할 때, 
포맷을 하려고 보면 딱 윈도우 이미지의 크기만큼만 포맷이 되고, 그 이후의 남은 공간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린다.
이와 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구글링을 해 본 결과 커맨드창에서 diskpart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 작업 순서
(1) 커맨드창에서 diskpart 입력 후 엔터를 치면 diskpart 프롬프트로 진입한다.
(2) diskpart> 프롬프트 상에서 lisk disk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내 디스크들의 목록이 보인다. USB의 디스크번호를 기억하자
(3) diskpart> 프롬프트 상에서 select disk [USB디스크번호] 입력 후 엔터를 치면 USB가 선택된 상황으로 진입한다.
(4) diskpart> 프롬프트 상에서 clean 입력 후 엔터를 치면 USB의 파티션정보가 초기화된다.
(5) diskpart> 프롬프트 상에서 create partition primary 입력 후 엔터를 치면 USB의 최대용량만큼 파티션이 잡힌다.
(6) diskpart 커맨드창을 종료한다.
(7) 윈도우 상에서 USB를 포맷한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