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프로퍼티 설정과 라이브러리 등록방법
1. 프로퍼티
app 레벨의 설정 화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직접 file을 읽어오는 방법, properties를 이용하는 방법등...
properties를 읽어오시려면, classpath에 화일이 존재하여야 한다
이 문제에서 JEUS의 방식과 조금 다르게 된다. JEUS는 classpath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classloader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서 properties화일은 $JEUS_HOME/lib/application에 놓으면 된다.
예>
화일경로 - c:\jeus31\lib\application\test.properties
화일내용 - text=0000
화일내용 - text=0000
실제 이를 읽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 page import="java.io.*"%>
<%
ResourceBundle rb = null;
try {
rb = ResourceBundle.getBundle("test");
}catch(MissingResourceException e) {
out.println("[Exception:" + e.toString() + "]");
return;
}
===========================================
<%@ page import="java.io.*"%>
<%
ResourceBundle rb = null;
try {
rb = ResourceBundle.getBundle("test");
}catch(MissingResourceException e) {
out.println("[Exception:" + e.toString() + "]");
return;
}
String text=rb.getString("text");
out.println("[text:" + text + "]");
%>
===========================================
%>
===========================================
이를 이용하시면 쉽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참고로 이를 이용할시는 default value인데, 프로퍼티가 삭제가 되었건, 값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있으면 훨씬 좋은 코딩방식이 될것이다.
2. 라이브러리...
실제 java에서 class들의 경로는 모두 classpath에 두어야 한다. 그러나 JEUS는 자체적인 loader를 이용하므로 이미 load할 디렉토리가 정해져 있다.
따라서 따로 등록을 한다거나 하는 작업은 필요 없다.
$JEUS_HOME/lib/application안이 그곳이며, 이는 jeus가 기동 시에 로딩을 한다.
클래스가 수정이 된 경우 엔진을 내렸다 올려야 한다. 이러한 경우는 각각의 context안의 classes 디렉토리 또는 lib 디렉토리(없으면 만들면 된다.)를 이용한다면 수정 시에 적용이 된다. 단, JAR 파일은 반드시 수정된 것을 적용하기 위해 제우스를 재기동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