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사이트를 열 수 없습니다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 에 대한 해결법

By | 3월 23, 2009

- 출처 : http://kuna.wo.tc/596 -

먼저 이 에러가 발생할 때는 Internet Explorer 에서 DOM이 로드되기 전(즉 페이지가 로드되기 전) 소스코드가 수정될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먼저 중요한 점은 이 에러는 Internet Explorer에서만 발생하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다른 것으로 바꾸면 (ex : Google Chrome - 구글 크롬, Mozila FireFox - 파이어폭스) 에러가 뜨는 페이지를 정상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호스트하는 입장에서는 internet Explorer에서만 이 페이지를 보지 못하도록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페이지가 모두 로드된 이후(dom이 모두 처리된 이후) 소스코드를 변경시키도록 자바스크립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body onload="javascript:~"> 를 이용한다
- body, 즉 본문의 내용이 모두 로드된 이후에 자바스크립트를 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본문의 내용 중 일부가 가끔씩  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javascript 호출이 불가능합니다. 즉 dom:loaded가 되는 시점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prototype을 이용하여 dom:loaded가 되는 시점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프로토타입의 document.Event( "dom:loaded", function() { .. } ); 이용하기
-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